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2022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결과 사전투표율

by 보룽이 2022. 3. 5.

 

오늘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일이었습니다.

3월4일 5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20대 대통령 선거는 초 박빙이 예상되고 있어요.

누가 되도 이상하지 않을 결과가 예상됩니다ㅎㅎ

저도 5일 토요일에 남자친구와 함께 제 지역구인

덕양구 투표소를 찾았습니다.

줄이 정말 길어서 관외지역에 사는 제 남자친구는 

긴줄을 기다렸고 저는 금방 투표를 마쳤습니다.

 

 

 

첨에 도착할때만 해도 줄이길지 않은 모습이었는데

마감시간이 다가올수록 줄이 길어지더라고요

준비물은 신분증 입니다! 꼭지참하셔야 하고요

들어가서 신분증과 얼굴 대조후 지문을 찍은뒤

투표종이가 나옵니다. 

투표지를 가지고 작은 투표소에 들어가서 도장을

찍은뒤 바로 나오시면 됩니다.손소독제와 비닐장갑

모두 구비되어있어 안심할수 있었어요.

 

 

 

 

 

 

오후 다섯시부터는 확진자 및 격리자분들이

투표하러 오셔서 동선이 겹칠까봐 부랴부랴 나왔어요

확진자분들 몸도 힘드실텐데 투표하러 나오시느라

고생많으셔요.ㅠㅠ

 

 


 

 

 

 

 

오후 다섯시 현재 전국 투표율

34.7% 로 역대급 사전투표율이라고 하네요.

대한민국 정말 자랑스럽네요 결과가 어쨌든요.

 

 

 

지역별 투표율입니다.

제가 사는 경기는 최저 투표율을 기록하고 있네요.

역시 전남은 투표율 정말 높네요.

사전투표소에는 줄이 길었는데

다른지역은 얼마나 더 길었단 말인지.

지난 19대 대선 당시 사전투표 첫날 최종 투표율인

11.7%보다 5.87% 포인트 높은 수치로 사전 투표가

전국 단위 선거에 실시된 지난 2014년 이후 가장 높습니다.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해서 9일 본투표에서도

투표율이 치솟았으면 좋겠습니다.

개표 도와주시는 선관위 여러분들도 힘내세요!

댓글